법무법인 주원, 전문성 바탕으로 원스톱 법률서비스 제공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법무법인 주원, 전문성 바탕으로 원스톱 법률서비스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법무법인 주원 작성일17-02-07 15:32 조회1,040회 댓글0건

본문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허남이 ] -김진우 파트너 변호사 인터뷰(김정호변호사, 김기혁변호사와 구성팀) 
"법무법인 주원은 대전고검장과 제15대 국회의원을 역임한 이건개 대표 변호사를 필두로 국내외 변호사와 변리사·회계사·세무사·관세사 등 총 80여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포진한 유수 중견 로펌입니다. 각 분야 전문가들의 풍부한 경험과 식견, 전문성을 바탕으로 유기적인 연결이 가능하여 원스톱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주원 김진우 파트너 변호사의 말이다.

본문이미지

김진우 파트너변호사 /사진제공=법무법인 주원

법무법인 주원은 중견로펌으로 여러 소속 변호사들이 각종 소송 수행 및 자문 업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특히 대한변호사협회 이사를 역임하며 다양한 소송업무 등을 수행하는 김진우 파트너 변호사는 각종 승소사례로 의뢰인으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얻고 있다. 

김진우 변호사는 “소송업무와 자문업무는 그 성격이 다르지만 궁극적으로 의뢰인에게 최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목적은 같다”며 “소송업무와 관련해 대규모 재개발 단지 주민들을 위해 1년 넘게 부동산 인도소송을 수행하며 수백여 가구 이상의 주거권을 지켜주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전했다.

김 변호사는 1심에서 억울하게 금융범죄로 징역형의 판결을 받은 의뢰인을 2심부터 맡아 10년간의 장부를 뒤져가며 변호한 끝에 2심에서 무죄판결을 받았을 때 의뢰인이 진심으로 감사해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또 가장 기뻤던 케이스로 '강간죄로 누명을 쓴 의뢰인을 위해 7개월 넘게 밤낮없이 야근하며 마침내 무죄판결을 받았을 때'를 꼽았다.

김진우 변호사는 “아무리 작은 사건이더라도 오류를 줄이고자 다른 변호사와 팀을 구성하여 일한다”며 “특히 낯선 분야 업무를 처리할 때는 관련 경력의 변호사들과 협업하며 즐겁게 일하고자 노력한다”고 밝혔다. 실제 공장설립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각종 기술계약서를 자문할 때, 이공계 출신으로 공학적 지식이 해박한 김정호·김기혁 변호사와 협업하는 등 많은 변호사들이 포진한 로펌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김 변호사는 “최근 기업 자문 업무를 많이 수행하며 동업계약을 맺은 사업 파트너 간 영업상 이견으로 소송이 임박하여 양측을 10번 넘게 만난 끝에 이해관계를 중재, 소송을 피하고 청산협상을 이끌었을 때 정말 뿌듯했다”며 “뛰어난 기술력을 갖췄으나 자본이 부족한 회사를 위해 초창기 각종 투자계약과 MOU 체결을 자문했는데 거금을 투자받아 어엿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과정을 지켜볼 때 자문업무 특유의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김 변호사는 “고객에게 항상 ‘소통과 편안함’을 강조한다”며 “아무리 뛰어난 변호사라도 관련 분야 종사자인 의뢰인만큼 해당 분야를 잘 알지는 못하므로 SNS 채팅방을 만들어 의뢰인으로부터 언제든지 메시지와 사진들을 신속히 공유받아 소통의 벽을 허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평소 업무를 통해 의뢰인과 인간적인 유대감을 쌓는 변호사라는 직업에 큰 즐거움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법인명:법무법인(유한) 주원 | 소재지:(06050) 서울 강남구 언주로 711(논현동 건설회관 6층) 법무법인(유한) 주원
대표전화 : 02-6710-0300 | 팩스 : 02-6710-0310 | E-mail : joowon@joowonlaw.com
© JOOWON LAW2011.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SegiAD. [admin]